안녕하세요? 미앤미의원입니다. 오늘 칼럼은 겨드랑이 다한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한증 개선을 위한 보톡스 치료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.
최근 날이 더워지면서 다한증 증상으로 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. 겨드랑이 다한증 증상은 그 정도에 따라 계절과 상관없기도 하지만 온도가 높아질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.
겨드랑이 다한증은 겨드랑이에 땀이 과도하게 많이나는 질환입니다. 이는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발생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땀이 많이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. 이외에 다한증의 원인으로 유전적요인, 당뇨병,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,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되기도 합니다. 다한증의 유병률은 0.5~3%로 다한증 환자의 땀 분비량은 평균치의 3~5배 정도에 달합니다. 그만큼 많은 분들이 다한증으로 고민을 갖고 계시며 고민의 정도가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. 다한증의 경우 옷을 자주 갈아입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경우 치료를 적극 권유드리고 있습니다.
• 약물치료 : 항콜린제 성분 경구제 투여 • 보톡스: 땀샘에서 분비되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하여 땀 분비를 줄임 • 미라드라이: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땀샘을 제거하는 시술
겨드랑이 보톡스 시술 효과는 시술 후 일주일 내로 땀이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효과 유지기간은 최소 3개월~6개월 유지 됩니다. 단 개인의 땀샘발달 정도와 생활습관에 따라 유지기간 및 효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적절한 시술주기는 3-4개월 주기로 받는 것이 좋으며 땀이 많은 여름에는 더 짧은 주기로 시술을 권유드립니다.
겨드랑이 보톡스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통증, 멍, 부종 등이 있으며 드물게 보상성 다한증이나 보톡스 효과 미비 또는 과다효과로 인해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. 보상성 다한증이란 겨드랑이 땀샘의 기능을 억제하면 다른 부위에서 땀이 더 많이 날 수 있습니다. 이는 교감신경절제술과 같은 수술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톡스 시술 후에도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겨드랑이 다한증 보톡스는 시술시간 5분이내로 간편하며 불쾌하고 찝찝한 땀을 빠르게 개선 가능한 시술입니다. 겨드랑이 다한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겨드랑이 다한증 보톡스 시술을 추천드립니다.